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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ML Agents/유니티 Tip

유니티 용어 설명

○ 렌더링(Rendering)

  - 3D 그래픽 프로그램이 가상의 3차원 공간에 위치한 물체를 화면으로 그려내는 작업

 

 매쉬(Mesh)

 - 3D 컴퓨터 그래픽에서 객체의 외관을 구성하기 위한 점, 선, 면의 집합


 메쉬 필터(Mesh Filter)

  - 에셋으로부터 메쉬 정보를 가져 옮


 메쉬 렌더러(Mesh Render)

  - 메쉬 정보를 가지고 화면에 표현


 메쉬 콜라이더(Mesh Collider)

  -  메쉬에 의거한 콜라이더 생성


 콜라이더(Collider)

 - 오브젝트의 물리 충돌 감지를 위한 형태를 정의한다. 콜라이더는 렌더링했을 때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.

 

 파티클(Particles) 시스템

 - 파티클은 유동적인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작은 이미지를 말한다.

 - 고정된 외형을 갖춘 객체를 나타낼 때는 매쉬를 사용하지만 액체, 연기, 화염, 구름과 같이

  모양이 고정되지 않은 객체를 파티클을 통해 표현된다. 

 

 머티리얼(Material)

 - 머티리얼은 3D 객체의 표면 정보이며 물체의 재질을 나타낸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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