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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ML Agents/유니티 기초

2. 유니티 기본 예제 Roll A Ball 개요

Roll A Ball 이란


Roll A Ball 실행 화면


Roll A Boll 게임은 유니티에서 초보자에게 툴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든 단순한 3D 게임이다. 게이머는 바닥을 움직이며 공의 이동 방향을 조절해 공이 큐브에 부딪힐 수 있도록 해야 한다. 공이 큐브에 부딪히면 큐브는 사라지게 된다. 게임의 목적은 모든 큐브를 없애는 것이다. Roll A Ball은 만들기 간단하지만 유니티의 핵심 요소가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초보자를 위한 튜터리얼로 적합한 게임이다.


유니티 튜토리얼 화면


유니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쉽고 다양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. https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s/roll-ball-tutorial 사이트에 접속하면 Roll A Ball을 설명하는 동영상과 코드를 볼 수 있다. 대부분의 동영상은 한글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배울 수 있다. 이 책에서는 유니티 공식 튜토리얼을 기초로 유니티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.



 Roll A Ball 프로젝트 준비하기


Roll A Ball 튜토리얼 만들기


유니티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Projects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Project name Roll A Ball이라 입력하고 Create project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자. 하나의 게임이 하나의 프로젝트이므로 프로젝트 이름을 게임 이름과 동일하게 Roll A Ball로 설정한다.


씬 이름 변경


처음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프로젝트 뷰를 보면 Scenes 폴더에 SampleScene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. 이것을 게임 성격에 알맞도록 수정해 보자. Roll A Ball 게임에서 사용할 씬은 MiniGame으로 하겠다. SampleScene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Rename 기능을 통해 이름을 MiniGame으로 변경해 보자. 게임을 다양한 씬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Roll A Ball에서는 단 하나의 씬만을 사용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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